LG전자는 고급형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Code Zero)’를 러시아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지난 주말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현지 기자를 초청해 출시 행사를 열었다.
LG전자는 러시아를 시작으로 유럽 시장에 우선 해당 제품을 출시하며 공략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앞서 LG전자는 이 제품을 지난해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가전박람회 IFA2014에서 선보이며 현지 시장에 소개한 바 있다.
이 제품은 핸디형과 스틱형 청소기를 결합한 투인원(2-in-1) 제품으로, 교체 가능한 ‘듀얼 리튬 배터리 팩’을 통해 최대 70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 LG 가전, 조성진 사장 1인 체제로 재편2014.12.01
- LG전자, 전략·실행 겸비 인재 현장 배치2014.12.01
- LG, 창조경제박람회서 혁신제품 전시2014.12.01
- 조성진 LG 사장 “질리도록 연구한 청소기”2014.12.01
또 독자 개발한 ‘안티 헤어’ 기술을 적용해 머리카락이나 애완동물 털이 청소용 솔에 감기는 것을 방지하고, 스틱 청소기 흡입구 전면에 LED 조명을 탑재해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하기 쉽게 만들었다. 자체 개발한 BLDC 모터로 기존 전자회로 보다 10년 이상 긴 수명과 고효율, 고성능을 제공한다.
신석홍 LG전자 청소기BD 담당은 “국내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코드제로’ 청소기를 내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본격 공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