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체 개발 모바일게임 '알비온전기'(한국명: 천만의용병)을 일본에 정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 측은 iOS,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된 '알비온전기'가 일본을 넘어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1위 자리에 안착하겠다는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알비온전기는 일본 및 동남아시아권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게임 플랫폼 '라인'의 폭넓은 가입자를 이용, 초반 반응 속도가 빠르지 않은 일본 시장에서 사전등록자 15만을 돌파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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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알비온전기는 이용자들의 충성도가 높고 게임 수명이 긴 일본 게임 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버전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좋은 결과가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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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비온전기는 2D 도트 그래픽과 쿼터뷰 방식 등 과거 유행했던 PC 패키지 게임 분위기를 기반으로 과거 RPG의 다양한 콘텐츠 요소를 채택해 더욱 친근하고 쉽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모바일 턴제 RPG다. 이 게임은 지난해 12월 국내에 우선 출시된 바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일본 현지 시장에 완벽히 특화된 서비스 버전을 개발하기 위해 수개월간 현지화 작업에 노력을 다했다”라며 “현지 특성에 맞는 이벤트와 마케팅 및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흥행 게임 반열에 도약, 와이디온라인의 주 매출원으로서의 역할을 해낼 것”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