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硏, '2015 스마트워치·웨어러블 산업전망' 개최

일반입력 :2014/11/07 14:49

김다정 기자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20일부터 21일 이틀에 걸쳐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2015년 스마트워치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 산업전망과 연계산업 비즈니스 모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워치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국내외 시장규모 및 전망과 참여업체 동향을 비롯해 디자인, 저전력플렉시블 배터리, 센서, 유연전자회로, 전자기파 차폐 등의 기술개발동향과 적용 사례에 이르기까지 제반 사업정보를 집중적으로 논의한다.

 

20일 세미나에서는 내년 급성장하는 스마트워치의 국내외 시장규모·전망 및 참여업체 동향과 수혜업체 분석, 스마트워치에 적용되는 센서의 기술개발 동향과 적용사례, 스마트워치의 시장확산을 위한 디자인 기술개발 동향과 적용사례 등의 주제가 발표된다.

 

21일에는 스마트 인터렉션 위드 리얼 월드(Smart Interaction with Real world) 관점에서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반 응용 서비스 발표 등이 예정되어 있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스마트워치를 비롯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급격한 증가에 전통시계 산업, 헬스케어 산업, 패션산업, 앱과 연관된 산업 등 기존산업 지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본 세미나를 통해 우리들의 일상 생활에 접목되면서 예상되는 여러 문제들의 해결방안도 모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