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지스타 2014 라인업 4종 발표

일반입력 :2014/11/07 10:52    수정: 2014/11/07 10:54

스마일게이트 그룹(회장 권혁빈)은 오는 20일부터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국제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4에 출품할 지스타 라인업 4종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의 지스타 라인업은 핵&슬래쉬 대작 MMORPG로 주목 받고 있는 ‘프로젝트T(가제)’를 비롯해 해외 개발사에서 내년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는 미공개 신작, 그리고 최근 2차 CBT를 성공적으로 마친 ‘아제라’ 등의 온라인게임 3종과 역시 미공개 신작인 모바일 육성게임 ‘프로젝트 Puppy(가제)’ 등 4종이다.

주요 게임인 ‘프로젝트T’는 스마일게이트RPG가 약 3년간 개발해온 대작 MMORPG로, 핵&슬래쉬 액션과 방대한 콘텐츠를 MMO로 풀어냈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언리얼 엔진으로 구현한 환상적인 월드와 아름다운 배경, 동서양을 아우르는 다채롭고 방대한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다.

‘아제라’는 성황리에 2차 CBT를 마친 MMORPG로 다양한 3국 전쟁 콘텐츠와 마갑기를 활용한 전투가 백미며, No.1 전쟁게임을 표방하고 있다. 이번 지스타에 시연 버전을 선봬 이용자들을 유혹하고 지스타 현장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현재까지 단 한 번도 공개된 적이 없는 해외 개발사 작품인 프로젝트V도 영상으로 공개되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게임에서는 자사의 최고 기대작인 ‘프로젝트 Puppy’를 선보인다. 이 게임은 강아지를 매개로 한 감성 소셜 네트워크 게임으로, 현재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구현할 수 있는 최상의 리얼리티와 완성도를 구현했다는 평이다. 풍부한 강아지 액션 및 감정 변화 등 생생한 즐거움을 위해 인공지능 개발을 실현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스마일게이트는 지스타 관련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별도 페이지를 오픈했다. 해당 사이트에는 각 게임별 소개와 캐릭터 이미지 및 영상들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회장은 “스마일게이트가 창립 후 처음으로 지스타 B2C관에 참가하게 된 만큼 그 기대가 남다르다”라며 “4종의 프로젝트들을 잘 다듬고 발전시켜 국내외 게임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이번 지스타는 이러한 스마일게이트의 각오를 보여주는 좋은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