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첫 AOS 게임 서비스 중단

일반입력 :2014/11/05 09:05    수정: 2014/11/05 09:05

박소연 기자

일렉트로닉아츠(EA)가 AOS 게임 ‘다운게이트’의 개발을 중단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4일 주요 외신에 따르면 매트 브롬버스 매니저는 지난 4일 오후 ‘다운게이트’의 서비스 중단을 발표했다.

‘다운게이트’는 EA의 사내 개발 스튜디오 웨이스톤이 개발 중인 게임으로 EA의 첫 AOS 장르 진출작이다. 지난해 5월 비공개테스트를 통해 첫 공개됐으며 이어 지난 5월 오픈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

최근 게임 시장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AOS 장르로 이용자들의 많은 기대를 받아왔다.

매트 브롬버그 매니저는 “EA는 ‘다운게이트’로 AOS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자 했으나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며 “테스트 기간 동안 이용자들에게 많은 피드백을 받았고 이를 바탕으로 게임을 성장시켰지만 결과는 우리가 희망했던 것과 달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다운게이트’는 이후 90일 여 동안 더 서비스될 예정이며 게임 내에서 결제를 진행한 이용자는 10일 이내에 전액 환불 받을 수 있다. ‘다운게이트’ 개발 인력에 대한 추후 계획은 알려지지 않았다.

매트 블룸버그 매니저는 “웨이스톤과 EA 전체를 대신해 ‘다운게이트’에 관심을 가져준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전세계 이용자들의 피드백과 격려는 많은 힘이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