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중저가폰 중심의 중국 시장에서 점유율 방어용으로 갤럭시A를 내세웠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 모델인 S 시리즈에 비해 스펙을 낮춰 가격을 내린 게 특징이다.
이달 중순경 중국에서 출시돼 샤오미, 화웨이, 레노버, ZTE 등과 격전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 제품에서도 낮추지 못한 스펙 두 가지가 있다. AMOLED 디스플레이와 메탈바디다. 최상위 프리미엄 모델은 아니지만 '삼성 제품'임을 강조하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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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S 시리즈처럼 고가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20만원대 저가도 아닌 중가 전략의 일환인 셈이다. 삼성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한 마지막 두 가지가 메탈과 AMOLED란 뜻이다. 이 두가지는 앞으로도 갤럭시S, 노트, A 시리즈를 상징하는 요소가 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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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그동안 갤럭시그랜드, 갤럭시코어 등 저가형 제품에는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왔다. AMOLED는 A시리즈에서는 가장 낮은 사양의 A3에도 채택됐다.
한편 삼성의 이같은 전략으로 아몰레드를 공급하는 삼성디스플레이와 금속 외장재를 공급하고 있는 KH바텍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