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기능성게임 콘퍼런스' 6일 개최

일반입력 :2014/11/03 16:29    수정: 2014/11/03 16:29

박소연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홍상표)이 주최하고 한국게임개발자협회(회장 윤준희)가 주관하는 ‘2014 대한민국 기능성게임 콘퍼런스’가 오는 6일 오전 9시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를 맞는 기능성게임 콘퍼런스는 협업을 주제로 게임 고유의 특성인 재미요소와 몰입요소가 교육, 웨어러블, 재난방지 등 다양한 산업과 연계되었을 때의 성공사례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관련 공공기관, 해외 전문가, 학계 등에서 기조연설을 포함해 모두 7개의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좌담 형태의 포럼 방식도 도입된다.

전북디지털산업진흥원 최훈 실장, 네덜란드 델프트공과대학교 이고르 메이어 교수, 호서대학교 게임학과 김경식 교수, 오큘러스 서동일 한국지사장, 오상준 드리머스에듀케이션 대표,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염기원 박사 등이 관련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경기소방재난본부의 ‘재난훈련 게임시뮬레이션’을 비롯해 드리머스 에듀케이션의 ‘토크리시’, 소니스트(대표 김경태)의 계산 학습 앱인 ‘블랭키스트’ 등의 기술전시와 네트워킹 파티 등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학생, 일반인, 개발자, 업체 관계자 등 기능성게임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