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무는 30일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4분기 계획이 대해 “유통재고를 안정적인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경쟁력 있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판매량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4분기 플렉시블 스마트폰 등 프리미엄 신제품 출시에 이어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 중저가 모델을 출시해 차별화된 기술의 디자인 라인업을 보강할 계획이다.
중국 시장과 관련 보급형 모델로 대응할 방침임을 밝혔다. 김 전무는 “본격 성장이 예상되는 중국 LTE 시장에서는 하이엔드와 함께 보급형 모델의 경쟁력을 높여 중국 시장 성장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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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의 ‘저가 공세’에 대응해 다음 달부터 보급형 모델 ‘A 시리즈’(A3·A5·A7)를 현지 시장에 투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