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벤처스, ‘망고플레이트’에 투자

일반입력 :2014/10/23 18:09

소프트뱅크벤처스(대표 문규학)는 맛집 추천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 중인 '망고플레이트'에 투자했다고 23일 밝혔다.

망고플레이트는 사용자의 개인별 취향을 반영 해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추천 알고리즘' 기술 전문 서비스 기업이다. 기존의 맛집 추천 서비스가 모두에게 같은 식당을 나열해 주는 것에 그쳤다면, 망고플레이트는 빅데이터 및 SNS상 지인들과의 관계성을 활용해 사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맛집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작년 말 네이버가 윙스푼의 서비스를 종료함에 따라 맛집을 찾을 때 사용자들은 주로 블로그 검색을 활용한다. 하지만 블로그 검색의 경우 지나치게 많고 정돈되지 않은 정보가 보이며 그 중 많은 비중이 광고성 콘텐츠로 변질돼있어 사용자에게 신뢰할만한 정보를 제공해 주지 못하고 있다.

망고플레이트는 광고성 블로그와 달리 솔직하고 믿을 수 있는 리뷰와 평가를 제공해 주며 나와 맛집 취향이 비슷한 사람을 팔로우 할 수 있고, 팔로우한 사람들의 추천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 '가고싶다'로 분류해 놓은 식당을 한 곳에 모아볼 수 있어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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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를 담당한 소프트뱅크벤처스 이강준 상무는 “미국과 일본에서 옐프와 타베로그가 집단 지성을 활용해 이용자의 식당 선택에 절대적 편익을 제공하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면서 “망고플레이트의 공동 창업자 4명이 지닌 경험과 전문 기술을 바탕으로 한국의 소비자들도 보다 쉽게 원하는 레스토랑을 찾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대웅 망고플레이트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사용자를 늘리는 데 주력할 예정이며 사용자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계속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며 “현재 대표 주자가 없는 맛집 추천 서비스 시장에서 선도적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