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4의 새 업데이트 4.5 버전이 첫 공개됐다. 해당 버전은 캐릭터의 피부 등을 더욱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을 담았다.
8일 게임스파크 등 에픽게임스가 게임 엔진 언리얼엔진4의 4.5 버전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버전은 현실에 가까운 그림자를 생성할 수 있는 ‘Ray Traced Distance Field Shadows’와 캐릭터의 피부 느낌을 조정할 수 있는 ‘Screen-Space Subsurface Scattering’ 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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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블루 프린트에서 메뉴 버튼 등의 UI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Unreal Motion Graphics’와 샘플 콘텐츠 서스펜션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Advanced Vehicle Template’, 콘텐츠의 조명 등을 확인할 수 ‘Artist Template Map’도 새로 선보였다.
자세한 내용은 언리얼엔진4 공식 포럼을 통해 공개됐으며, 트위치 등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서도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