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공유할수록 가격이 내려가는 모바일 쇼핑이 시작된다.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이석우)는 22일 친구와 함께 즐기는 새로운 모바일 쇼핑 '카카오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픽은 카카오 MD가 직접 선정(큐레이션)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하고, 지인과 쇼핑 정보를 나누면 추가 할인 혜택까지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톡 사용자의 소셜 관계망과 카카오가 축적해온 모바일 커머스 운영 노하우가 결합된 차별화된 서비스라는 것이 카카오 설명이다.
카카오픽은 기존 카카오 선물하기 '오늘의 특가' 코너에서 비롯됐다. 하루에 한 번 특정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 코너에서는 판매하는 상품마다 높은 호응 속에 매진 행진을 이어갔다.
카카오는 엄선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 욕구에 초점을 맞추고, 신뢰할 수 있는 친구의 추천으로 추가 할인 혜택까지 받아가는 콘셉트를 접목시킨 차별화된 쇼핑 채널 카카오픽을 기획했다. 진짜 내 친구와 꼭 필요한 쇼핑 정보를 나누고, 혜택까지 함께 나누는 진정한 모바일 소셜 쇼핑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카카오픽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친구찬스' 기능이다. 서로의 취향을 잘 아는 친구들끼리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로 쇼핑 정보를 공유하면 가격 할인 폭을 높일 수 있다. 카카오픽이 기본적으로 제안하는 특가에서, 친구 한 명에게 추천할 때마다 일정 금액만큼 추가 할인을 받는 방식이다.
상품에 따라 최대 3~5명의 친구와 공유할 수 있으며, 추천한 사람이나 추천받은 사람 모두 동일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카오픽은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입소문 효과를 통해 광고비를 절감, 이를 소비자에게 가격 혜택으로 돌려준다는 방침이다.
카카오픽은 카카오가 최근 선보인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도입했다. 단 한 번의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한 것. 또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화면에서 상품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쇼핑 테마별로 카테고리를 구성해 배치하고, 핵심 기능을 중심으로 한 간결한 디자인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쇼핑 테마도 다양하다. ▲주목받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개성있고 차별화된 상품을 추천하는 '디자이너픽'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담긴 독특한 상품을 추천하는 '아이디어픽' ▲이슈의 중심에 있는 상품을 추천하는 '이슈픽' ▲특정 분야의 마니아층을 위한 전문 상품들이 모여있는 '매니아픽'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상품을 선보인다. '위드 카카오 테마에서는 중소 브랜드와 협력을 통해 개발한 카카오만의 단독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픽은 오픈 첫 날 '이슈픽'·'MD's 픽'·'프리미엄픽'·'위드 카카오' 등 총 5가지 테마별 '픽'을 연다. 각각의 픽별로 엄선된 상품들을 모아 특가에 선보이고, 친구찬스로 할인을 더해지면 최대 55% 저렴한 가격에 좋은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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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령 '이슈픽'의 대표 상품인 '레노버 윈도우 태블릿'의 경우 기본 26% 할인된 31만5천원에 선보이고, 친구 한 명당 1만원씩 최대 5명의 친구와 쇼핑 정보를 공유하면 5만원 추가 할인된다. 카카오픽은 25일까지 매일 4개씩 새로운 테마별 픽을 추가로 오픈하고, 매주 월~목요일 다양한 테마의 픽을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는 “친구와 알짜 쇼핑 정보를 공유하고 나눌수록 더 큰 가격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는 카카오픽은 모바일 쇼핑의 새로운 유행이 될 것”이라며 “친구와 함께 즐기는 진정한 소셜 쇼핑 채널로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