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와 지역 방송사들이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 시행을 요구하고 나섰다. 지상파 중간광고 시행이 침체에 빠진 라디오 방송과 지역방송을 살릴 수 있는 길이란 이유에서다.
CBS 등 라디오방송사 8개사와 부산MBC 등 지역MBC 18개사, KNN 등 지역 민영방송사 9개사는 18일 공동성명을 통해 지상파 중간광고가 도입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방송광고판매대행 등에 관한 법률’은 방송의 다양성과 공공성 구현을 위해 지상파 3사의 광고 판매 시 라디오 지역방송사 광고도 일정 비율 함께 판매하도록 정하고 있다”며 “그러나 급변하는 매체 환경 속에서 지상파 3사의 광고매출이 급감함에 따라 연쇄적으로 라디오 지역방송사들도 고사 위기에 몰리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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