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가 지상파 방송에 중간광고를 허용해달라는 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혓다.
7일 오후, MBC 김종국 사장과 18개 지역 계열사 사장들은 ‘방송 경영 정상화를 위한 건의문’을 발표하면서 “지상파 광고 매출은 해마다 급격히 떨어지는 반면 제작비는 급등해 제작 기반 자체가 흔들리고 있다”며 “이대로는 한류를 주도한 고품질 콘텐츠의 생산 기지로서 역할을 하기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특히 지역문화 창달에 이바지한 18개 지역 계열사는 올해만 9월까지 총 157억 원의 적자가 났다”며 “지상파의 생존 자체가 위협받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MBC 사장단은 “동일 서비스 동일 규제 원칙에 따라 중간광고 규제와 같은 불합리한 규제를 케이블TV나 IPTV 등 유료 방송업계와 동등한 수준으로 정상화해 달라”고 요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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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건의문은 방송통신위원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주 방통위 전체회의에서 지상파 중간광고 허용을 포함한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