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한 지역법인이 애플의 신제품 발표날 재치있는 대응을 보였다.
IT 전문 매체 폰아레나는 9일(현지시간) 삼성 벨기에법인이 이날 하루 동안 애플에 관한 트윗 수만큼 벨기에 배 농가 돕기 기부활동을 진행한다고 보도했다.
삼성 벨기에 법인은 지정된 해시태그를 붙인 애플에 대한 트윗이 등장할 때 마다 벨기에산 배를 구입해 벨기에 브뤼셀 북쪽 기차역에서 이를 무료로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행사를 연다.
폰아레나는 애플이 아이폰6와 아이워치를 몇시간 전에 공개했기 때문에 트위터는 지금 애플에 대한 트윗으로 넘쳐나는 상황에서 삼성의 이 캠페인이 재미와 좋은 의미라는 두 가지 의미를 모두 갖는다고 전했다.
폰아레나는 단지 사과가 아니기 때문에 삼성이 벨기에 배 농가를 도와주는 것은 아닐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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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우크라이나 사태로 러시아로의 수출이 끊기면서 벨기에 배 농가들은 전체 수입의 40%가 감소한 것으로 공식 집계됐다. 이에 따라 삼성 벨기에 법인은 지역 농가들의 농작물을 구매하는 것으로 벨기에 농민들을 돕고 있다.
삼성 벨기에 법인의 소위 '배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길 원한다면 트위터에서 #aPearForAnApple 라는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