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데이타는 1일 모바일시대에 맞춰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다양한 포토나 이미지를 판매사이트로 직전송하고, 판매 시 로열티 수익을 받는 스마트이미지 무료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이미지앱은 안드로이드용과 아이폰용의 플랫폼으로 독자 개발된 앱이다. 이용자들은 구글플레이, 네이버 앱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최소 300만화소 이상의 포토들 중에서 초상권이나 기타 저작권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지 않는 다양한 이미지들을 스마트이미지 앱을 통해 판매 사이트로 전송하는 방식.
판매 정보 및 소비자가의 20~30%인 로열티 금액이 실시간 표시되며, 사용자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해당 전송된 이미지들은 판매용 심의 및 키워드 보강을 거쳐 앱 연동 웹사이트인 동사의 스마트이미지 사이트 및 계약중인 해외 이미지 사이트들에 등록될 예정이다. 이로써 판매 수익을 극대화 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계획이다.
스마트이미지 앱으로 가입한 회원은 스마트이미지의 웹사이트에 별도로 등록하지 않고도 무료이미지 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애플, 헬스킷 사용자 건강정보 보호 나선다2014.09.01
- MS, 윈도스토어서 가짜 앱 1500개 삭제2014.09.01
- 파이어폭스OS, 사용자가 앱 기능 통제한다2014.09.01
- 경찰청, 스파이앱 제거하는 보안앱 공개2014.09.01
스마트앱의 주요 특징은 ▲업로드 이미지의 전송·대기·승인 메뉴별로 구분 리스트업 ▲최대 10컷의 이미지 다중선택으로 사이트 및 이메일 직전송 기능 ▲판매중인 전체 이미지의 검색 및 하루 3컷 무료 이미지 제공 ▲판매 리포트 실시간 표시 및 판매 수익 정산 기능 등이다.
위즈데이타는 이미지 콘텐츠 및 이미지 검색 시스템 개발사로 이노비즈인증과 기업부설 연구소를 지닌 전문업체다. 다양한 이미지 콘텐츠 사이트 운영 및 관련 솔루션과 23만컷 이상의 이미지 콘텐츠 저작권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