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홈쿠첸, 스마트컬러LCD 6인용 밥솥 출시

일반입력 :2014/08/21 18:00

김다정 기자

리홈쿠첸(대표 이대희)은 스마트 컬러 LCD를 장착한 IH압력밥솥 트로이 6인용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새로 출시한 트로이 밥솥 신제품(모델명 CJH-PC06시리즈)은 기존 스마트 컬러 LCD를 적용했던 10인용 IH밥솥 트로이 밥솥(모델명 CJH-PC10시리즈)의 6인용 제품이다.

메뉴 선택과 상태 등을 직관적으로 구현해 진행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부엌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TFT LCD는 고화질 TV, 노트북, 캠코더 등에 주로 사용되는 화면 표시 소자다.트로이 6인용에는 스마트 컬러 LCD와 함께 스마트 다이얼 시스템이 적용됐다. 오디오처럼 다이얼을 돌려 메뉴를 선택하는 스마트 다이얼 시스템을 통해 트로이 6인용의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밥 취사 메뉴는 백미 찰진밥, 백미 중간밥, 백미 쾌속 등 총 16가지 하위 메뉴를 제공하며 요리 메뉴는 찜, 슬로우 쿡 등 총 38개 하위 메뉴를 제공한다. 스마트 다이얼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스마트 컬러 LCD에서 재료와 조리방법 등 상세한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최대 6개까지 등록할 수 있는 나만의 즐겨찾기 설정이 제공돼 사용이 한층 편리하다.

고장신고 전 메뉴에서는 각 증상별 자가 진단 및 대처 방법 역시 확인할 수 있고 서비스 센터를 필요로 하는 경우인지 확인할 수도 있다. 언어 설정 메뉴를 통해 국내에서 밥솥을 구매하는 중국인 소비자가 중국어 음성 및 화면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관련기사

트로이 6인용의 내솥은 2천℃ 용사기법으로 만든 명품철정 무쇠 가마내솥으로 밥의 윤기와 찰진 식감을 구현한다. 참숯을 첨가한 챠콜코팅을 적용해 열전도율과 내구성을 업그레이드 시켰다.

색상은 로즈골드 컬러와 실버 컬러 2종으로 출시돼 주방 인테리어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