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소재부문은 지난 20일 저녁 경기도 의왕 소재 사업장 인근 청소년 200여명을 초청해 청소년 진로 교육을 지원하는 ‘청소년 꿈 키움 컴퍼니’ 사업의 일환으로 사업장 견학과 임직원 멘토링을 실시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의왕 연구개발(R&D)센터 홍보관을 둘러보며 화학소재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B2B 기업의 제품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쓰이는지에 대해 확인했다.
또 소재부문 대리·사원급 직원들이 연구, 영업, 디자인, 통역 등 4개 직군으로 나눠 청소년들에게 멘토링을 제공하고 지금 하는 일을 선택하게 된 동기와 준비과정, 향후 비전 등에 대해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강사로 참여한 박민지 연구원은 학창시절 내가 고민했던 것들을 토대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이야기해주기 위해 많이 생각하고 준비했다며 꿈도 많고 고민도 많은 시기에 나의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공감되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석한 정찬해 군(모락고2)은 내가 사용하는 많은 물건들이 탄생하는 과정을 알게 되어 재미있었고, 특강을 통해 장래희망에 대해 조금 더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참가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 삼성SDI, PDP 접어도 개안수술 사회공헌 유지2014.08.21
- 삼성SDI, 사업장 인근 아동 대상 사회공헌 행사2014.08.21
- 삼성SDI 소재부문, 청주사업장 인근 봉사활동2014.08.21
- 박상진 삼성SDI "제일모직 합병 시너지 낸다"2014.08.21
안찬영 삼성SDI 소재부문 인사팀장 전무는 청소년 꿈 키움 컴퍼니는 지역 내 학교 현장에서 느끼는 진로 프로그램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올해부터 지역 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시작하게 된 사업이라며 삼성SDI 소재부분의 대표사회공헌활동으로서 청소년을 위한 보다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SDI 소재부문은 청소년 꿈 키움 컴퍼니 사업의 일환으로 의왕시 중고등학생들을 위해 올 한해 총 4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 상반기에 청소년 대상 임원 특강, 학부모 대상 진로특강을 진행하였으며, 오는 가을께 마지막 프로그램인 청소년 진로박람회 참가를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