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3: 대악마판' 해상도가 높아진 이유는?

일반입력 :2014/08/21 11:15    수정: 2014/08/21 11:16

김동준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대표 마이크 모하임)가 X박스원 '디아블로3: 대악마판'의 해상도를 높인 배경을 설명했다.

21일 주요 외신에 따르면 블리자드의 디아블로3 대악마판 제작 책임자인 존 하이트가 X박스원 상에서 '디아블로3: 대악마판'의 해상도를 900P에서 1080P로 상향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유로게이머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19일 출시된 '디아블로3: 대악마판'의 해상도 상향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 측의 요청이 먼저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디아블로3: 대악마판' 제작 초기단계에는 1080P로 제작 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그래서 해상도를 900P로 낮추어 제작했고 지난 E3에서 선보인 체험판 해상도는 900P 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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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이와 같은 해상도 수준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블리자드측에 전달하면서 수정을 요청했다. 때문에 블리자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직접적인 작업을 진행하면서 게임의 해상도를 1080P로 상향하게 됐다.

'디아블로3: 대악마판'은 19일 PS3, PS4, X박스 360, X박스 원 등의 플랫폼으로 전세계 출시됐다. 발매 이후 첫 날 업데이트를 진행하 X박스원 버전의 해상도를 900P에서 1080P로 상향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