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임베디드 컴퓨팅 전문업체 어드밴텍은 원격관리 솔루션인 수시액세스(SUSIAccess) 3.0 버전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수시액세스3.0은 이전 버전인 2.0과 달리 웹기반 구조로 만들어졌으며, 안정적인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모니터링, 사용자 친화적인 맵뷰 (map-view) 인터페이스 등의 기능이 향상됐다.
이 제품은 효과적인 클라우드 관리를 위해 콘솔-서버-에이전트 웹기반의 구조로 변해왔다. 관리자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 브라우저와 연결된 디바이스를 통해 수시액세스 3.0상에서 장비의 상태 및 유지보수 체크를 수행할 수 있다. 서버-에이전트 연결은 MQTT 통신 프로토콜에 맞도록 변화해왔으며 이를 통해 연결 보안성, 안정성을 향상 시켰고 수시액세스와 통합을 위한 개발 시간을 단축 시켰다.

장비의 안정성을 위해 수시액세스는 장비 온도, 팬속도, 전압, 하드디스크 및 다른 하드웨어의 상태를 능동적으로 모니터링 한다. 어떠한 비정상적인 작동이 발견되었을 때 경고를 능동적으로 보내며 사용자 설정에 따라 관련 조치를 수행할 수 있다.
맵뷰(map-view)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관리자가 각 장비를 보다 쉽게 위치를 파악하고 원격으로 관리하도록 하기 위해서 구글과 바이두를 활용한다. 맵외에도 빌딩 다이어그램을 제공해 사무실, 공장 등의 어디에서나 장비의 위치를 정확히 알아내는 것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 어드밴텍, 산업용 외장형 스토리지 출시2014.08.08
- 어드밴텍, 게이밍머신 터치 모니터 출시2014.08.08
- 어드밴텍, 감시·교통 분야 임베디드 컴퓨터 출시2014.08.08
- 어드밴텍, SBS 드라마에 의료용 컴퓨터 협찬2014.08.08
수시액세스 3.0은 무료로 제공되며 모든 어드벤텍 솔루션에 탑재된다. 원격 KVM과 인텔 AMT와 통합을 통해 어떠한 조건에서도 원격 진단 및 복구가 가능하며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트러블슈팅과 비상 알림을 통해 시스템의 상태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어드밴텍 엠코어 사업부의 이희걸 상무는 “IoT 시대가 오면서 상당히 폭넓게 설치된 디바이스의 효과적인 관리 및 유지보수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며 “어드밴텍의 원격관리 솔루션을 통해 관리성, 보안성, 연결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