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C-제주대, 로봇제어실습 여름캠프 진행

일반입력 :2014/07/30 16:46    수정: 2014/07/30 16:48

박소연 기자

엔엑스씨(대표 김정주)는 지난 28일부터 사흘 간 제주도내 과학중점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로봇 제어를 배우고 실습해볼 수 있는 1차 여름과학캠프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1차 여름캠프는 엔엑스씨와 제주대학교 ‘좋은 컴퓨터교육 연구센터’가 공동 진행 중인 계산적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컴퓨터 교육지원사업의 과정 중 하나다. 제주 도내 과학중점고등학교 4곳의 64명 학생이 참여해 ‘레고마인드스톰’을 활용한 로봇 제어를 실습했다.

내달 11일, 12일에는 2차 여름과학캠프가 운영된다. 2차 여름캠프에서는 팀별 ‘창의로봇 프로젝트 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캠프 이후에는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팀별 프로젝트 발표회가 이어지며 학생들이 직접 자신이 만든 로봇을 시연하고 관람객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질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번 지원사업은 제주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됐으며 엔엑스씨가 예산 및 장비 지원을, 제주대학교가 교육 교재 개발 및 교육 운영을 맡아 공동으로 진행한다.

엔엑스씨의 김종현 본부장(대외사업본부)은 “최근 여러 방면에서 소프트웨어 전문가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컴퓨터에 기반한 계산적 사고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본 과정이 제주 지역의 IT 인재 양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