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가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지원 언어에 스페인어·포르투갈어를 추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카페24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은 해외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쇼핑몰 솔루션으로 번역부터 결제·고객상담·해외광고 및 마케팅·해외 오픈마켓 입점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언어 서비스 확장을 통해 국내 쇼핑몰업체들의 남미와 유럽 역직구 시장 진출이 기대되고 있다.
스페인어는 아르헨티나·칠레·멕시코에서 쓰이고, 포르투갈어는 브라질의 공용어다. 남미국가들은 최근 한류열풍으로 인해 ‘K스타일’ 제품 수요가 급증한 상태다. 유럽의 스페인과 포르투갈 본토 역시 역직구 시장 활성화가 예상되는 지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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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 국가들 모두 인터넷 사용인구가 증가하면서 전자상거래 시장규모가 크게 늘었다는 것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영어, 중국어권 이외 지역에도 역직구 시장 규모가 성장하는 추세”라며 “향후 독일어, 프랑스어 등 지원 언어를 지속적으로 늘려 국내 업체들의 해외 수출을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