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청년 창업멘토로 뛴다

일반입력 :2014/05/30 09:29

남혜현 기자

최근 국내 쇼핑몰 글로벌 진출에 역점을 두고 있는 호스팅 업체 카페24가 청년 창업을 돕는 토크콘서트를 연다.

카페24 교육센터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내달 2일 중앙대학교와 공동으로 최신 창업 트렌드와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방안을 제시할 ‘카페24 찾아가는 창업 쏘쿨’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강연은 향후 지역 거점별 주요 대학들에서 연속적으로 이어질 순회특강이다. 학생들과 쌍방향의사소통에 중점을 둔 토크콘서트 형태로 준비했다.

최근 국내 제품을 소비하는 국외 이용자들의 증가로 세게 전자상거래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을 통해 효과적으로 글로벌 진출을 할 수 있다는 새로운 기회를 엿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

특강은 카페24 전자상거래 무역지원팀 주명규 팀장이 ‘취업과 창업, 이 시대가 말하는 창직(적성과 능력에 맞게 창의적 아이템을 가지고 새로운 직업이나 직무를 만들어내는 창조적 활동)’에 대한 발표로 시작해, 카페24 이시환 마케팅전략연구소장이 ‘글로벌 이커머스의 새로운 기회, 온라인 마케팅으로 길을 찾다!’를 주제로 발표한다.

관련기사

이 외에 미래 청년창업가와 창업전문가가 함께 창업에 관한 고민과 경험을 나누고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창업특강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 진출에 관심을 갖고 장기적으로 경쟁력 있는 해외 수출 역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