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내부위협방지 방안으로 DRM 제시

일반입력 :2014/06/27 17:31

손경호 기자

글로벌 보안 시장에서 내부자 보안 위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파수닷컴은 디지털저작권관리(DRM) 기술을 갖고 가트너 시큐리티 & 리스크 매니지먼트 서밋 2014에 참가했다.

파수닷컴은 이 행사에서 '내부자에 의한 보안 위협에 대한 기업의 대처 방안(Defending the Enterprise Against Trusted Insiders)'을 주제로 기업에서 활용하고 있는 데이터에 대한 지속적인 암호화를 제공하는 DRM을 해법으로 제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200여명이 참석해 전년 대비 2배가 넘는 참관객들이 관심을 표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는 내부에서 유통되는 문서를 암호화해 외부에 유출되더라도 PC에 설치되는 전용 프로그램이 없으면 조회가 불가능하도록 했다. 사진, 문서 파일 등 주요 문건에 대한 암호화를 적용하고, 내부직원, 파트너사 별로 권한을 부여해 관리하겠다는 것이다.

빌 블레이크 파수닷컴 미국 법인 대표는 권한이 있는 내부자를 구분해 중요 정보에 접근 및 사용에 대한 통제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 바로 DRM기술이라며 내부자에 의한 정보 유출 사례가 증가하면서 DRM 솔루션에 높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만큼 북미 시장에서의 실질적인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