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WoW) 호드 바이크, 전세계인들에게 관심↑

일반입력 :2014/06/09 13:55    수정: 2014/06/09 13:56

김지만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대표 MMORPG '월드오브워크래프트'내의 두 종족인 호드와 얼라이언스 양 진영을 상징하는 최고의 커스텀 바이크를 실제로 제작하는 과정을 그린 '아제로스 차퍼'의 최종 투표 결과를 공개했다.

전세계를 상대로 진행된 이번 투표에서는 호드의 커스텀 바이크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 바이크 공개는 특별히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위치한 블리자드 본사 사옥에서 진행됐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아제로스 차퍼 8회는 그 동안 커스텀 바이크 제작 프로젝트에 참여한 블리자드 팀 호드와 팀 얼라이언스 대표들과 폴 주니어를 포함한 양 진영의 바이크 제작팀 및 수 많은 블리자드 임직원들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투표 결과를 공개하기에 앞서 마이크 모하임은 아제로스 차퍼의 제작 배경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블리자드는 항상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안에 멋진 콘텐츠를 추가하려고 노력하며, 그와 같은 이유로 폴 주니어와 함께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전세계 6개 대륙의 160개국 이상에서 아제로스 차퍼를 시청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개표는 대륙 순으로 이어졌다. 그 결과 대부분 지역에서 호드가 앞서며 팀 호드의 바이크가 최종 승리를 거뒀다. 앞으로 이 바이크는 업데이트될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속 탈 것으로 제작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바이크 제작 및 디자인을 총괄한 커스텀 바이크 디자이너 폴 주니어는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바이크를 동시에 제작한 것은 지금까지 커리어 중 가장 어려운 작업 중 하나였다”며, “궁극적으로 환상과 현실간의 격차를 줄이려 노력했고 그 결과는 성공적이었다”며 최종 결과물에 큰 만족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