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가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차기 버전에 추가할 신기능을 대거 개발중이다. MS는 향후 더 중요한 기능을 추가로 발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MS는 28일(현지시간) 블로그를 통해 IE 차기버전에 적어도 4개의 신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개발 중에 있다고 밝혔다.
웹 오디오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미디어캡처 및 스트림, ES6프로미스, HTTP/2가 그것.
MS는 현재 차기 버전에 들어갈 것으로 확신할 수 있는 신기능 이 정도이지만 이 것 말고도 추가될 수 있는 기능이 더 있다고 밝혀 주목된다.HTTP/2는 속도가 향상된 프로토콜로 구글이 웹 콘텐츠를 전송할 목적으로 개발한 개방형 네트워킹 프로토몰 스피디(SPDY)에 기반하고 있다. 인터넷국제표준화기구(IETF에) 의해 표준화 되고 있다.
웹 오디오API는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오디오를 처리하고 합성하기 위한 자바스크립트 API다. 미디어 캡처는 사용자의 로컬 오디오 및 비디오 인풋에 접근할 수 있게 해주고 ES6프로미스는 개발자들이 더 깔끔하게 비동기 코드를 작성할 수 있게 돕는다.
관련기사
- "MS, IE8 제로데이 7개월 째 방치"2014.05.30
- MS, IE 보안취약점 패치…윈도XP도 지원2014.05.30
- 새 IE 보안취약점 발견…웹브라우저 26%에 영향2014.05.30
- MS, IE11에 엔터프라이즈 모드 탑재..왜?2014.05.30
이 기능들이 IE12에 추가될지 아니면 그 이후 버전에 들어갈지는 밝히지 않았다.
MS는 아주 중요한 여러가지 다른 기능들은 지원하기 위해 우리는 준비 중이고 개발자들은 향후 더 많은 업데이트 소식을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