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마케터를 위한 고객 분석 툴 공개

일반입력 :2014/05/11 10:05    수정: 2014/05/11 13:12

황치규 기자

페이스북이 최근 마케터가 타깃 고객을 자세힐 알 수 있도록 해주는 '페이스북 오디언스 인사이트(Facebook Audience Insights)'로 불리는 툴을 공개했다.

페이스북 애드 매니저안에서 쓸 수 있는 오디언스 인사이트는 미국에서 먼저 공개됐다. 향후 몇개월안에 글로벌 사용자들로 확산될 예정이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오디언스 인사이트는 광고주들이 목표 고객으로 삼는 이들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게 해준다.성별, 나이, 라이프 스타일, 교육, 관계 상태, 직업, 가족 규모, 좋아하는 페이지, 위치와 언어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알마나 자주 페이스북에 로그인하고, 어떤 기기를 쓰는지도 알려준다. 온라인에서 샀는지 오프라인에서 샀는지 등 구매 활동 정보도 보여준다.

관련기사

페이스북은 오디언스 인사이트에 대해 기존 페이지 인사이트와는 다르다는 점도 부각했다. 오디언스 인사이트는 페이스북에 걸쳐 트렌드를 찾는 것이고 페이지 인사이트는 주어진 페이지에서 좋아요, 코멘트, 공유등 상호 작용을 파악하는데 유용하다는 설명이다.

마케터들을 향해 페이스북이 던지는 메시지는 5월 20일 지디넷코리아가 '고객, 콘텐츠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마케팅의 모든 것'을 주제로 진행하는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에서 구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