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센트릭스, 디지털 마케팅 아웃소싱 사업 본격화

일반입력 :2014/05/02 10:23

황치규 기자

글로벌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이하 BPO) 기업 콘센트릭스서비스가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글로벌 BPO 업체 시넥스(Synnex)의 100% 자회사인 콘센트릭스서비스는 지난 1일 한국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한국IBM 출신의 주은심씨를 대표로 선임했다.

시넥스는 지난해 9월  IBM 글로벌 프로세스 서비스(GPS) 부서 CRM 서비스 사업 부문을 5억 500만 달러(한화 약 6천억원)에 인수했다. 이에 따라 한국IBM 사업부 역시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로 새롭게 출범하게 됐다.

관련기사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는 기존 한국IBM GPS사업본부 주요 업무였던 국내 대기업 디지털 마케팅 및 글로벌 콜센터 운영 서비스 등을 제공하게 된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앞세운 CRM 및 독자적인 데이터분석 역량으로 전략과 실행 업무가 동시에 가능한 비즈니스 컨설팅과 아웃소싱 전문업체로 업무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주은심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 대표는 "글로벌 기업들은 고객관리, 빅데이터 분석, 마케팅 등을 외부 전문기업에 위탁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을 통해 단순 비용 절감을 넘어선, 글로벌 확장과 혁신을 이루는 수단으로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다"며 "한국에서도 대기업을 중심으로 전문적 BPO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글로벌 네트워크와 자체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국내외 기업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