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문화재단, 대학생 전자 아이디어 공모전

일반입력 :2014/04/28 11:00

이재운 기자

동부문화재단은 동부대우전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 한국마케팅협회가 후원하는 ‘제 1회 동부 전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주최 측은 이 공모전을 통해 글로벌 전자산업 시장 주역이 될 젊은 인재 육성과 더불어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동부대우전자 상품으로 사업화하려는 취지로 개최한다고 설명했다.

공모전의 참가 대상은 국내외 대학,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며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단체로 응모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2일부터 7월 25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재형 동부대우전자 부회장은 전자산업은 지난 100여 년 동안 국가, 사회, 문화 전반은 물론 가정생활에 이르기까지 금세기 인류문명 발전에 가장 크게 공헌한 사업”이라며 “공모전에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해 대한민국을 세계 1위의 전자대국으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 주제는 ‘풍요로운 생활을 창조하는 혁신적인 미래 생활가전 아이디어 제안’이며 응모분야는 작은 가족에 어울리는 생활가전 아이디어와 불필요한 기능을 배제한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생활가전 아이디어 등 2 개 부문이다. 세부 주제는 응모자가 자율적으로 정하면 된다.

관련기사

공모전 수상자 중 대상을 수상자(팀)는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전시회 참관을 포함한 연수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혁신상 수상 2팀에게는 일본 전자전 연수 기회를, 장려상 5팀에게는 각 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수상사의 출신 대학에는 동부대우전자 가전 제품을 지원하는 등 총 1억원 상당을 지원한다.

입상자 전원에게는 동부대우전자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와 면접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