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에 서피스 미니 전용 케이스의 판매 페이지가 올라왔다. 5월부터 배송된다고 표시돼 있어 마이크로소프트(MS)가 서피스 미니를 5월 중에는 출시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24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은 전자제품 판매상인 보스트로스톤(VSTN)이 아마존닷컴에 서피스 미니 전용 케이스 주문 페이지를 게시했다고 보도했다.
VSTN은 주문은 지금부터 가능하나 배송은 5월18일부터 가능하다고 표시했다.
구매 페이지에는 레노버의 8인치 윈도 태블릿으로 보이는 사진을 함께 게시했는데 이는 일단 사진이 들어갈 자리를 확보하기 위해 임시로 넣은 것으로 보인다고 지디넷을 설명했다.
VSTN은 해당 케이스를 설명하며 이 케이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미니전용이며 모든 버튼과 인풋단자를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고 썼다.
지난해부터 MS가 7인치 혹은 8인치 크기로 서피스 미니 태블릿을 공개할 것이란 소문이 흘러 나왔다. 지디넷의 마리 조 폴리 기자는 지난해 9월 서피스 미니가 올해 봄까지는 나오기 힘들 것이라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마리 조 폴리 기자는 소식통을 인용해 서피스 미니가 ARM 기반 태블릿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고 또 최근에는 스타일러스와 함께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MS, 7인치 서피스미니 출시 시점 고민2014.04.25
- MS 서피스2, 3월14일 한국 출시2014.04.25
- MS, 서피스 매출 전분기보다 2배 늘어2014.04.25
- 서피스라 불렸던 테이블 컴퓨터, 어디 갔나2014.04.25
기자는 또 서피스미니가 출시될 때 쯤 터치기반 오피스 앱인 '제미니(Gemini)의 베타버전이 출시될 지도 관심사라고 말했다.
지디넷은 MS에 5월 중에 서피스 미니가 출시되는지 공식적으로 물었지만 말해 줄 수 있는 것이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