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족들이 가장 선호하는 쇼핑 장소는 '집'으로 조사됐다.
오픈마켓 옥션이 지난달 14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자사 쇼핑몰 회원 1천59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쇼핑 이용 실태를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 10명 중 6명(58%)이 가장 많이 모바일 쇼핑을 이용하는 장소와 시간을 '집에서 혼자 있을 때'라 답했다.
집 다음으로는 대중교통(19%), 도서관강의실·사무실(14%), 커피숍·헤어샵(5%) 등이 모바일 쇼핑을 주로 하는 공간으로 꼽혔다.
집에서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일명 하우스 엄지쇼핑족은 성별로는 여성이 55%로 남성 45% 보다 많았고, 연령별로는30대(39%), 20대(26%), 40대(19%) 순이었다.
가장 오랜 시간 모바일 쇼핑을 하는 장소도 집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번 접속 시 1시간 이상 쇼핑을 즐긴다는 응답자들 중 61%는 역시 집을 주로 사용하는 쇼핑장소라 답했다.
이 외에 도서관·강의실·사무실(16%), 대중교통(14%), 커피숍·헤어샵(5%)에서도 1시간 이상 길게 모바일 쇼핑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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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 장소에 따라 많이 구입하는 물품도 달랐다. 최근 3개월 간 모바일 쇼핑으로 주로 구입한 물품에 대한 질문에 집에서는 식품 및 유아용품(38%)을 가장 많이 샀고, 대중교통에서는 의류 및 패션잡화(37%)를, 화장실에서는 생활취미용품(26%)을 구입했다.
옥션 마케팅실 여민수 실장은 “현재 옥션의 모바일 매출 비중이 전체 약 20%를 차지하는 등 모바일은 중요한 쇼핑 채널”이라며 “최근 ‘쇼핑의 불편 해소’를 주제로 동물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이색 마케팅을 시작해 옥션 모바일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