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는 최근 여수 기름유출사건 등으로 침체된 수산물 소비심리 촉진을 위해 ‘어식백세(魚食百歲) 국민건강 캠페인’을 진행하고, 내달 6일까지 수산물을 특가에 판매키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수산물 섭취를 통해 100세까지 장수하자는 취지로 한국수산회가 주최하고 해양수산부가 후원한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마켓과 옥션 사이트를 통해 국내 수산물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는 캠페인을 통해 할인 판매와 여러 이벤트로 수산물 판촉에 나선다. 먼저 매주 수요일을 수산물 소비의 날로 정하고,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4시간 동안 기획상품을 20~50% 할인 판매한다.
첫 행사일인 12일에는 통영 구이용 자연산 장어와 멍게가 준비됐다. 3차에 걸쳐 대한민국 최고의 수산물을 찾는 고객투표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총 2천명에 완도산 꼬마전복(옥션)과 대천김(지마켓)을 각각 증정한다.
관련기사
- 다음, 오픈마켓과 '쇼핑 마일리지' 도입2014.03.11
- 이베이에서 잘 팔린 온라인 수출품 1위는?2014.03.11
- 다음-오픈마켓3사 제휴…네이버쇼핑 추격2014.03.11
- 지마켓, 모바일 할인쿠폰 전용관 개설2014.03.11
이밖에 수산물 활용법을 알리기 위해 굴튀김 등 초보가 따라 할 수 있는 수산물 조리법을 행사 페이지에서 소개한다.
이베이코리아 김세훈 지역사업팀장은 잇따른 기름유출사건에도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지역 수산물이 옥션-지마켓을 통해 꾸준히 소개되면서 지난달 매출이 전년대비 20% 가량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우리 수산물을 널리 알려 건강한 밥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는 한편 지역 특산 수산물을 계속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