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모비,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 분석 툴 연동

일반입력 :2014/04/04 14:48

황치규 기자

글로벌 모바일 광고 업체인 인모비코리아(대표 김대선)는 자사 광고 네트워크와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 모바일 분석 툴인 ‘애드브릭스’간 연동을 완료했다고 4일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아이지에이웍스가 제공하는 모바일 마케팅 분석 툴인 ‘애드브릭스’를 사용하는 광고주들은 별도 SDK연동 작업 없이도 인모비 대시보드에서 각자 다른 광고 매체와 다양한 디자인에 적용된 배너에 대해 전환수와 앱의 직객 비용(CPI: Cost per Install)을 구분해 볼 수 있게 됐다.

한 화면에서 통신사, 스마트폰 모델명, 연령, 성별, 시간대 별로 클릭 수치, 일별 마케팅 비용과 함께 전환수, 그리고 일인당 모객 비용(CAC: Consumer Acquisition Cost)까지 한 눈에 확인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자동 최적화 및 전환율 기반 자동 입찰 (CBP: Conversion Based Pricing)기능을 통해 광고 노출 시점부터 시간이 지날수록 성과가 개선되는 것을 체감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관련기사

김대선 인모비코리아 대표는 “애드브릭스와의 연동을 통해 광고주들에게 더욱 깊고 풍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성 높은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광고주들이 자산화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쌓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인모비는 애드브릭스외에 애드웨이즈 모바일 앱 분석 툴 ‘파티트랙(Party Track)’과 해스오퍼스 ‘모바일앱트래킹(MAT)’ 툴과도 연동해 광고주들이 별도 SDK 설치에 따른 부담을 갖지 않으면서 데이터를 보다 입체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