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레드불 제작 영상 150편 무료 제공

일반입력 :2014/04/03 10:46

올레TV가 레드불미디어하우스와 손잡고 익스트림 스포츠 콘텐츠를 다시보기로 서비스한다.

KT(대표 황창규)는 IPTV 서비스 올레TV를 통해 미디어콘텐츠 기업 레드불미디어하우스가 제작한 익스트림 스포츠 VOD 150편을 전편 무료로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레드불미디어하우스는 음료업체 레드불의 자회사로 스포츠, 문화,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멀티플랫폼 미디어 기업이다.

레드불은 37km 상공 성층권에서 스카이다이빙에 도전하는 영상을 제작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영상이 촬영된 레드불 클리프 다이빙 월드 시리즈는 아마존, 보스톤, 웨일즈 등 세계 각지 절경을 배경으로 열리는 다이빙 대회다.

현재 올레TV는 1만 편이 넘는 스포츠 VOD 영상을 제공 중이다. 골프 레슨, UFC 경기영상 등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다루고 있으며 지난달의 경우 시기적으로 해외축구 장르 VOD 이용 비중이 32.6%로 높은 편이다. 프로야구가 개막한 만큼 관련 영상 인기도 오를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올레TV 관계자는 “고화질 익스트림 스포츠 전문 콘텐츠를 유료방송 사업자 중 단독으로 서비스하게 됐다”면서 “20~40대 남성들에게 대리만족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말했다.

레드불미디어하우스 영상은 KT미디어허브의 모바일TV 서비스인 올레TV모바일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