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SNS, 해외 추천 맛집도 찾아준다

일반입력 :2014/03/30 11:09    수정: 2014/03/31 07:14

남혜현 기자

위치기반SNS 전문업체 씨온(대표 안병익)은 지역 베테랑이 추천하는 맛집 서비스 ‘식신 핫플레이스’에 해외 맛집 서비스를 새롭게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식신 핫플레이스는 이용자들의 방문수와 리뷰 등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맛집 서비스로, 지난해 12월 서비스 시작 이후부터 국내 지역 2만여곳의 맛집들을 소개하면서 알찬정보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새로 시작하는 식신 핫플레이스 해외 맛집 서비스는 ▲유럽 ▲미주-북미 ▲미주-중남미 ▲동남아 ▲중국 ▲일본 ▲대양주 등 전세계를 7개 권역으로 나누고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파리, 홍콩, 보라카이 등 67개의 주요 도시별 맛집 정보를 제공한다.

제공되는 정보는 맛집의 주소(지도), 전화번호, 운영시간, 대표 메뉴의 가격대 등 기본적인 정보부터, 방문자들의 별점·예약·신용카드·흡연·주차·야외좌석·와이파이(Wi-fi) 가능 유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맛집을 소개해주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세울때뿐만 아니라 여행지 현지에서도 내 위치 주변에 어떤 맛집이 있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식신 핫플레이스에 대한 많은 유저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 해외 맛집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곳곳에 숨겨진 맛집을 발굴하고 맛과 추억을 나누는 서비스로 발전 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