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3.0' 앱 반응속도 2.6배 빨라졌다

일반입력 :2014/03/28 15:57    수정: 2014/03/28 16:08

남혜현 기자

그룹 채팅에 특화한 지인 기반 SNS '밴드'가 앱 반응속도를 최대 2.6배 빠르게 개선했다.

캠프모바일(대표 이람, 박종만)은 자사 모바일 SNS '밴드(BAND)'에 사용자경험(UX), 속도, 모임 기능 등을 개선하는 등 3.0 버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앱 구동 속도다. 밴드를 이용하는 해외 가입자들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시장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등 주요 OS의 최신 버전에서 가볍고 빠르게 구동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UX) 및 기술 개선 등을 통해 앱 반응 속도를 기존 대비 2.6배 이상 끌어올렸다.

디자인도 달라졌다. 밴드의 상징인 녹색 띠와 커버의 색상을 전반적으로 가볍게 바꿨다. 좌우로 넘기는 스와이프 방식 메뉴 이동 방식을 도입해 직관적인 UX를 강조했다.

캠퍼스 친구, 회사 동료 찾기 기능을 추가했다. 대학교, 회사 동료의 경우에는 이메일 인증을 통해 밴드 가입이 가능하다.

모임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서 ‘밴드 커버’ 메뉴를 신설하고, 캘린더 내 참석여부확인(RSVP)을 지원한다. 이용자들이 즐겨 사용하는 ‘사진첩’의 편의성을 높여 1회 업로드 가능한 사진을 최대 100장으로 늘렸다. ‘콜라주’ 방식 앨범 보기 기능을 추가했다.

관련기사

캠프모바일의 이람 대표는 “이번 3.0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신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예쁘고 빨라진’ 서비스의 제공뿐만 아니라, 글로벌 넘버1 모임 앱에 걸맞는 플랫폼의 가치를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인상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캠프모바일은 밴드 서비스 가치 제고 방안 중 하나로 내달 중으로 '밴드 모바일 게임'의 구체적인 서비스 형태를 공개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