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시스템즈는 자사 애플리케이션딜리버리컨트롤러(ADC) '넷스케일러SDX'가 팔로알토네트웍스 가상방화벽 VM시리즈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넷스케일러SDX는 애플리케이션 가용성, 가속, 보안 기능을 지원하는 프라이빗과 퍼블릭 클라우드용 어플라이언스로 묘사된다. VM시리즈는 엔터프라이즈 보안플랫폼 PAN 운영체제(OS) 기반 솔루션으로 데이터센터용 방화벽이며 넷스케일러 앱방화벽과 함게 애플리케이션 특화 방어기능을 제공한다.
양사 제품 협력은 지난 2012년 시트릭스와 팔로알토가 보안부문에서 체결한 협약의 연장선이다.
관련기사
- 시트릭스, 4Q 매출순익↑…"CEO 구함"2014.02.12
-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VCE V블록 호환 인증2014.02.12
- 팔로알토, NSA 출신이 만든 보안 스타트업 인수2014.02.12
- 팔로알토, 프라이빗클라우드 보안장비 출시2014.02.12
이로써 제품 사용자들은 테넌트 전용 방화벽, 애플리케이션 부하분산용 보안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양사가 공동 지원하는 개방형 REST 및 XML API로 통합조율(오케스트레이션)과 상태변화 감지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시트릭스 젠앱과 젠데스크톱에 대한 양사 협력을 통해 가상데스크톱환경(VDI)과 데이터센터 자원에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접근 가능하다.
수닐 포티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제품 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양사 제품은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업계에서 선두를 달린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자사 목적에 맞는 맞춤형 통합 플랫폼을 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