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8 UI용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베타판 공개

일반입력 :2014/02/08 10:08

황치규 기자

모질라가 윈도8과 윈도8.1용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베타 버전을 공개 했다. 최종 버전은 3월에 공개할 계획이다.

미국 씨넷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윈도8 UI용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는 터치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핀치투줌(멀티 터치 기능으로 화면 속 이미지를 엄지와 검지로 벌리듯 확대하거나 조이듯 축소하는 것), 화면을 쓸어넘기면서 앞으로 또는 뒤로 넘어갈 수 있는 스와이프(Swipe) 기능을 지원한다.

다양하게 볼 수 있는 모드도 지원한다.

풀 스크린은 전체 화면을 보여주고 '스냅'(Snap)은 브라우저를 좁혀서 볼 수 있게 해준다. 사이드 바 라이크 뷰(sidebar-like view)는 스냅 뷰 기능을 통해 좁혀진 윈도8 앱 옆에서 브라우저 화면을 크게 볼 수 있게 해준다.씨넷은 타일 기반 윈도8 UI용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 대해 일반적인 윈도8 앱처럼 움직인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윈도8용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얘기는 오래전부터 있어왔다. 2012년 10월 파이어폭스 나이틀리 빌드 버전에서 처음 공개됐다.

윈도8 UI용 브라우저는 파이어폭스28 베타 일환으로 공개됐다. 파이어폭스28 베타는 윈도8 모드외에 브라우저 기반 게임을 위한 게임패드 API, VP9 비디오 코덱 및 맥OS X 알림센터도 지원한다고 씨넷은 전했다. 파이어폭스28 공식판은 3월 18일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