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N스크린 ‘푹’, 소치올림픽 특집 방송

일반입력 :2014/02/05 15:41

지상파 방송3사의 N스크린 서비스 푹(pooq)은 소치 올림픽 실시간 생중계와 다시보기(VOD), 주요 경기 하이라이트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KBS, MBC, SBS 등 지상파 3사는 올림픽 관련 특집 방송을 준비 중이다.

KBS는 ▲미리 보는 2014 소치 동계 올림픽 ▲2014 소치동계올림픽 여기는 소치, MBC는 ▲소치 동계올림픽 특집 MBC 뉴스데스크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하이라이트 ▲소치 동계올림픽 특집 마지막 선곡, 아디오스 노니노 ▲소치동계올림픽 특집 쇼 음악중심 등을 편성한다.

SBS는 ▲소치2014 특집 별을 쏘다-여왕의 귀환(피겨 김연아 편) ▲SBS스포츠 스페셜 미리보는 소치올림픽 ▲소치 올림픽 대한민국 선전기원-벤쿠버 2010 명승부 등을 방송할 예정이다.

푹 전용 영상도 방송사마다 각각 마련한다. KBS는 메달 수여식, 메달 리스트 영상 등 종목별, 주요 경기별로 대한민국 선수단의 경기와 세계적인 관심 경기를 모아볼 수 있는 클립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며, MBC는 ‘같은 경기, 다른 느낌’이라는 테마로 자체 제작한 영상을 서비스한다.

관련기사

SBS는 우리나라 대표선수들의 하이라이트를 집중적으로 조명해 주요경기 및 선수의 대회 신기록 수립과 감동의 순간 등을 동영상 클립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푹 관계자는 “소치 동계 올림픽을 맞아 푹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가장 빠르고 고화질의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동계올림픽뿐만 아니라 오는 6월 개최되는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과 9월 ’제17회 인천 아시안게임‘도 지상파 방송3사의 온라인 생중계, VOD 서비스 등을 푹에서 서비스할 방침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