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 ‘풋볼클럽매니저모바일’ 스샷 공개

일반입력 :2014/01/27 16:21    수정: 2014/01/27 16:22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27일 모바일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 ‘풋볼 클럽 매니저 모바일 2014’(이하 FCMM 2014)'의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개발사 측에서 이번에 공개하는 스크린샷은 FCMM 2014의 전체적인 구성을 다각도로 촬영한 것이다. '구단 생성'부터 직관적으로 표시된 '메인 화면' 등 다양한 이미지들로 준비됐다.

우선 ▲'정규리그'부터 타 이용자와 순위를 겨루는 '랭킹전' ▲아시아 축구 변방국을 시작으로 남미 리그를 거쳐 유럽 최고의 클럽들에 도전하는 월드 투어 화면 ▲그리고 생성한 자신만의 클럽 앰블럼과 보유선수·스테이터스 등 다채로운 정보가 제공되는 '클럽 정보를 볼 수 있다.

이밖에 각 주전 배치부터 포지션 구성, 실시간 전략·전술 지시를 통해 승패를 좌지우지할 수 있는 '스쿼드 화면'과 중계 화면에 이르기까지 이번 스크린샷들을 바탕으로 FCMM 2014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사전에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공개된 스크린샷을 통해 확인할 수 있듯이 FCMM 2014는 여러모로 흥미로운 시도들이 더해지고 있다.

관련기사

특히 '트레이딩 카드 시스템(TCG)' 요소를 살려내기 위한 '덱' 구현, 그리고 이에 맞는 최적화에 많은 공을 들였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생명인 게임의 구조상 모바일 축구 매니지먼트로서의 가능성을 제시하기 위한 맞춤형 'UX(사용자 경험)'도 도입했다.

한빛소프트는 FCMM을 오는 2월 초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