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속 생활 SNS 미니다큐로 첫 선

일반입력 :2014/01/20 09:14

송주영 기자

삼성은 임직원의 생활상을 담은 SNS 미니다큐 '줌인삼성'(ZOOM in SAMSUNG)을 20일 삼성그룹 홈페이지와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한다.

삼성은 '줌인삼성'을 통해 삼성인이 일하고 살아가는 삼성 속의 생활인들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대중과 더욱 친밀하게 소통할 계획이다.

줌인삼성은 네티즌 감성에 맞춰 매 편 4~5분 분량으로 짧은 '미니다큐' 형식으로 제작됐다. 월 1~2 편씩 삼성그룹 홈페이지와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서 공개된다.

20일에는 제1화 '지역전문가'와 제2화 'SCSA(Samsung Convergence Software Academy)'두 편을 동시에 선보였다.

지역전문가 제도는 이건희 회장의 신경영 대표 사례로 글로벌 삼성의 초석으로 평가받고 있는데 한번도 소개된 적 없는 해외 활동 모습이 공개된다.

관련기사

SCSA는 국어국문학, 신학, 국제학 등 다양한 인문계 전공의 인재들을 소프트웨어 전문가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삼성은 이 밖에도 오지 근무 주재원, 국내 근무 외국인 직원, 글로벌 자원봉사 활동 등 다양한 삼성인의 모습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