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투인터렉티브(이하 H2)는 칼립소 미디어의 '트로피코 얼티밋 콜렉터즈 에디션' PC플랫폼 한글판을 정식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트로피코 시리즈는 칼립소 미디어의 대표적인 경영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트로피코4 에서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기능이 내장돼 새로운 단계의 소셜 네트워크를 선보인다.
임무 및 도전 과제 완수 내역을 실시간으로 알릴 수 있고 번성하는 섬의 스크린샷을 공유하고 독재자 순위를 겨룰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정치 요소를 통한 게임플레이가 확장돼 초강대국들과의 외교를 진행하게 된다. 이용자는 국민들의 신임을 얻어 트로피코 섬의 대통령으로 군림하기 위해 모두의 의견을 신중히 파악해야 하며 수많은 정치적 결단을 내려야만 한다.
관련기사
- ‘트로피코 얼티밋 콜렉터즈 에디션’ 예판2014.01.09
- PC용 ‘트로피코4: 콜렉터즈 에디션’ 이달 말 출시2014.01.09
- H2, ‘데드폴 어드벤처’ 한글판 출시2014.01.09
- 오페라 "시스코 오픈소스 코덱 흥미롭다"2014.01.09
트로피코 얼티밋 콜렉터즈 에디션' 확장팩과 애드온을 포함해 현재까지 발매된 모든 트로피코4 시리즈가 한글화 됐다. 또 트로피코 원작부터 트로피코3 시리즈까지의 합본인 '트로피코 트릴로지' 영문판을 포함해 국내에서 최초로 출시하는 소장용 특별판이다.
소장용 특별판인 트로피코 얼티밋 콜렉터즈 에디션(트로피코1·2·3·4 콜렉터즈 에디션) 패키지 버전은 금일 출시됐으며, 별도의 디지털 버전인 '트로피코4 콜렉터즈 에디션'은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