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CES서 패드폰미니 공개

일반입력 :2014/01/07 14:48

이재구 기자

에이수스가 7인치태블릿과 스마트폰 결합제품인 패드폰미니(PadFone Mini)를 발표했다. 美AT&T가 에이수스의 또다른 하이브리드인 패드폰X를 미국에서 서비스하겠다고 밝힌 데 이어 나왔다.

에이수스는 6일(현지시간) 美라스베이거스가전쇼(CES2014)행사장에서 주니어사이즈의 패드폰버전인 패드폰미니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이 단말기는 사용자들이 자신의 휴대폰을 곧바로 태블릿에 접속시켜 볼 수 있게 해 준다.

패드폰미니는 안드로이드4.3에서 구동되며, 800x480픽셀 해상도의 4인치 IPS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 이 회사는 추후 OS를 안드로이드4.4킷캣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으로 알려졌다. 패드폰미니용 스마트폰에는 분리되지 않는 1,170mAh 배터리가 장착된다. LTE통신이 지원되지 않는다. 하지만 빈번하게 여행하거나 2개의 별도 휴대폰번호를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듀얼심카드가 들어있다. 전면부에 2메가픽셀 카메라가, 후면부에 8메가픽셀 카메라가 각각 장착돼 있다. 카메라에는 소니가 만든 요소렌즈 5개로 구성된 카메라 센서와 f/2.0조리개가 사용된다.1080p해상도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사진편집 옵션도 있다. HDR(High Dynamic Range)촬영 및 저조도모드가 들어있다.

태블릿에는 1,280x800픽셀 해상도를 가진 7인치 터치스크린이 사용됐다. 배터리용량은 2,100mAh다. 패드폰미니를 구성하는 두 단말기 구성품의 배터리용량은 통틀어 3,270mAh다. 태블릿 뒷면에는 스마트폰 도킹용 24핀 커넥터 도크가 있다. 태블릿은 도킹한 휴대폰 배터리 충전용으로도 사용된다.

통틀어 패드폰미니의 무게는 372그램이다. 인텔의 1.6GHz 아톰 Z2560프로세서를 사용한다. 1GB의 램과 8GB내장 스토리지를 갖는다. 메모리공간은 마이크로SD카드를 통해 64GB까지 확장된다.

에이수스 패드폰미니는 안드로이드OS외에 에이수스 자체의 새로운 사용자인터페이스를 자랑한다. 젠UI(ZenUI)로 불리는 이 인터페이스는 컬러 주제와 재디자인된 아이콘 및 메뉴를 선보인다.

관련기사

패드폰미니는 검은색,흰색,붉은색, 파란색,노란색의 5가지 컬러로 선보이게 된다.

에이수스는 아직 가격과 판매일정 정보를 밝히지 않았다. 지난 해 등장한 패드폰은 아시아와 유럽에서만 판매됐다. 따라서 아직 패드폰미니가 미국에서 판매될 것으로 단정하긴 어렵다. 하지만 AT&T가 패드폰X를 판매키로 했기 때문에 미국내 판매가능성을 점쳐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