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대표 이해선 변동식)은 29일 하루 동안 국내외 8개 사이트가 참여하는 TV홈쇼핑 프로모션 ‘오 쇼핑 데이’를 실시해 주문금액 기준 260억 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평소 일요일 주문금액과 비교해 국내는 약 35%, 해외 사이트의 경우 약 70% 상승한 수치다.
‘오 쇼핑 데이’는 각 사이트 별로 인기상품 10여 개를 선정해 특별한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행사로, 2004년 해외 진출 이래 최초로 실시된 글로벌 프로모션이다.
지난 프로모션에는 한국의 CJ오쇼핑을 포함해 중국 동방CJ 등 3개 사이트, 인도 스타CJ, 베트남 SCJ, 태국 GCJ, 터키 MCJ 등 총 8개 사이트 1억300만 가구를 대상으로 각 국가 별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각 사이트는 국가 별 고객 성향에 따라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가격할인, 적립금이 제공됐으며 한국 CJ오쇼핑은 29일에 구매한 모든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2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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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은 프로모션을 통해 한국 중소기업 상품을 해외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소개해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홍보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중소기업 브랜드는 매직맙, 해피콜, 도깨비방망이 등 총 8곳이다.
김영근 CJ오쇼핑 글로벌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매 분기마다 ‘오 쇼핑 데이’를 열 계획”이라며 “앞으로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의 싱글데이 등과 맞먹는 쇼핑 이벤트로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