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고객센터 앱, 장애인 노인 편의성↑”

일반입력 :2013/12/18 15:36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장애인과 고령층을 위한 편의기능을 대폭 개선하고, 개인화 기능을 강화한 스마트폰 전용 고객센터앱 ‘모바일T월드 4.0’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통신업계 최초로 앱접근성 기준에 맞춰 설계된 모바일T월드 4.0은 ▲모든 기능 및 처리 과정에 대한 음성 안내 ▲글씨 크기 조정 ▲애니메이션 최소화 등 시각 지체장애인 및 고령층을 위한 15개 항목 등이 개선됐다.

또한,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아도 잔여 통화량 등을 확인할 수는 간편인증 절차를 추가해, 미성년자와 고령층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개인별 혜택과 맞춤 화면 도입 등 개인화 기능도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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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T월드4.0은 SK텔레콤이 출시한 모든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안내 기능은 일부 기종만 가능하다.

방성제 SK텔레콤 고객중심경영실장은 “모든 고객과 함께하는 행복 측면에 초점을 맞춰 장애인, 고령층도 불편 없이 고객센터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센터에 접수된 개선의견과 고객 체험단의 건의사항을 참고해 쉽고 간편한 모바일 고객센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