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가 2년 연속 소비자 만족 부분 4관왕을 달성했다.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대표 서진우)는 최근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조사 결과 자사 서비스가 소비자 만족 부분 4관왕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11번가에 따르면 이 회사는 올해 NCSI, KS-SQI, KCSI, KS-WCI 등 고객 만족 평가 기관 4곳이 선정한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11번가 관계자는 NCSI 수상으로로 11번가가 고객만족 부분 쿼드러플 크라운(Quadruple crown)에 오른 유일한 오픈마켓이라는 타이틀을 유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NCSI 주관사 ‘한국생산성본부’에 따르면 11번가는 올해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74점을 기록했다. 꾸준한 고객 지원을 통해 2011년(71점), 2012년(72점)보다 지수가 상승해 2년 연속 오픈마켓 부분 1위에 올랐다.
KS-SQI(한국표준협회주관의 서비스품질지수)는 6년,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와 KS-WCI(한국소비자웰빙지수)를 5년 연속 수상했다.
각 부분 고객만족 1위가 일회성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연속성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쇼핑 시장에서 차별화된 ‘신뢰’ 정책을 수립, 고객 만족 서비스를 실현한 결과로 11번가는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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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는 고객만족 4관왕 기념으로 OK캐쉬백 사용 시 전 상품 11%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또 11번가 생필품 전문관인 ‘마트11번가’ 전 상품에 한해 OK캐쉬백 110%를 적립한다.
11번가 박준영 마케팅본부장은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혜택을 더 많이 누릴 수 있도록 구성원 전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