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유엔 ITU와 보안정보공유 협약

일반입력 :2013/12/12 15:06

손경호 기자

트렌드마이크로가 유엔 산하 국제전기통신연합(ITU)과 보안위협정보공유 협약을 맺고 글로벌 사이버시큐리티 아젠다를 지원한다고 12일 발표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지난 11월 방콕에서 개최된 'ITU 텔레콤 월드 2013'에서 ITU와 체결한 협약을 통해 '어린이 및 가족을 위한 인터넷 안전' 정책 관련 리소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 회사는 글로벌 위협보고서 및 위협 경보 업데이트 등 전문지식과 연구결과를 ITU 소속 193개 회원국 700여 개민간기관 및 교육기관에 제공하게 된다.

트렌드마이크로와 ITU는 위험성 높은 사건의 영향과 완화절차를 발송하는 ITU의 보안 통신 포털 'ESCAFE'를 통해 실시간으로 경고를 알리고, 필요에 따라 공유한 정보를 중요 인물들에게 배포한다.

관련기사

레이먼드 제네스 트렌드마이크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사이버 위협을 저지하는 최전선 조직으로서 글로벌 사이버 보안에 공헌 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 최신 연구와 리소스, 기술을 공개하고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마둔 투레 ITU사무총장은 원활한 통신 시스템을 통해 세계를 연결해 가기 위해서는 사이버 위협이 우리의 이념을 저해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협약으로 사이버 범죄와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최신연구, 전문지식, 리소스를 제공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