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선물, ‘보드게임’ 어때요?

일반입력 :2013/12/10 17:26    수정: 2013/12/10 17:26

자녀들에게 줄 크리스마스 선물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다.

올해에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보드게임을 선물하면 어떨까.

보드게임은 아이들에게 재미뿐 아니라 학습적인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자녀들이 부모나 친구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제격인 아이템이다. 2~3만원 선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선물을 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10일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회장 오준원)의 회원사들은 12월 한 달 동안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리아보드게임즈, 조엔, 행복한바오밥, 매직빈, 렉시오에서는 각종 할인 및 경품 이벤트를 통해 국내 시판중인 보드게임 및 해외 유명 보드게임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선보인다.

이들은 이달 말까지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보드게임 50여 종 품목을 10~25% 할인한다. 뿐만 아니라 보드게임 구매 가격 별로 원하는 보드게임을 선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는 이달 말까지 자사의 게임을 15~25%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요 할인 품목은 '딕싯'과 '젬블로' 등 SBS 드라마 ‘상속자들’에 등장했던 보드게임들과 '할리갈리 시리즈', '텀블링 몽키' 등의 인기 어린이 게임이다. 딕싯 구매 시에는 원작 일러스트레이터와 합작한 '상속자들 기념 프로모 카드'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행복한바오밥에서는 이달 말까지 단체 파티게임 '스트림스', 웃음 제조기 '스티키스틱스' 등의 게임을 단품 구매시 15% 할인한다. 이 곳은 자사의 보드게임들을 유치원, 초등학교 저학년, 초등학교 고학년, 가족용 등 대상에 맞는 보드게임을 2종씩 세트로 구성해 25% 할인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 중이다.

매직빈의 '라바 369'는 연령이 어린 유아들에게 선물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친숙한 캐릭터로 호응을 얻은 인기 보드게임으로, 매직빈에서는 라바 369와 관련해 오는 1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투니버스 스튜디오' 내 라바 부스에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12월 둘째, 셋째 주 주말에는 이마트 의정부점, 하월곡점, 대전터미널점, 천안서북점 4개점에서 라바 369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고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우보펀앤런의 타일 전략 게임 '렉시오'에 관심을 가져볼 만도 하다. 렉시오는 2005년 개발된 후 독특한 타일 모양과 탁월한 게임성으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최근 다시 재판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보드게임이다. 우보펀앤런에서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총 300만원의 상금을 걸고 렉시오를 응용한 보드게임 공모전을 실시한다.

관련기사

이밖에도 젓가락질을 소재로 한 조엔의 보드게임 '찹찹'도 선물용으로 추천할 만하다. 찹찹은 독일 에센 박람회와 보드게임콘 등 국내외 게임 행사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보드게임으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파티게임이다. 조엔에서는 오는 15일까지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로 교육센터, 학원, 학교 등 교육업계에 종사하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보드게임을 이용한 '사고력 창의수학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오준원 협회장은 “이번 연말에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보드게임협회의 5개 회원사에서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며 “보드게임은 혼자서 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대인관계 능력을 증진시켜 주고 아이들 뿐 아니라 부모들도 함께할 수 있어 온 가족이 웃음꽃을 피우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