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용 기기 전문 업체 신도리코가 글로벌 브랜드 ‘Sindoh’ 공개에 이어 새로운 회사 이미지(CI)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신도리코는 앞서 지난 19일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하는 의지를 강조한 새로운 CI ‘Sindoh’를 발표했다. 이 작업에는 영국의 산업디자인 회사 탠저린이 참여해 신도리코의 새로운 의지와 포부를 담은 시안을 제작했다.
우석형 신도리코 회장은 당시 “글로벌 브랜드 ‘Sindoh’는 신도리코가 세계 무대에 내미는 도전장을 상징한다”며 “새로운 슬로건 ‘Unmistakable Sindoh’ 처럼 국내 오피스솔루션 전분야에 강점을 갖춘 신도리코가 글로벌 고객들에게도 비즈니스파트너로서 강한 확신을 심어줄 것이다. 전 직원과 함께 자신있게 세계시장과 경쟁하겠다”고 새로운 CI발표의 의의를 밝혔다.
신도리코는 탠저린과 함께 지난 1월부터 브랜드 재정립하는 과정을 거쳐 ‘전문성, 사려 깊음, 디자인 지향’이라는 Sindoh 브랜드의 핵심 속성을 발굴했다. 이와 함께 오피스솔루션 분야의 핵심역량을 강화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로 도약하겠다는 다짐을 담은 새로운 기업 슬로건 ‘Unmistakable – 명확함의 자신감’도 발표했다.
신도리코는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를 베이징, 상하이, 선전, 청두 등 중국 내 직접 판매 조직과 미국지사 등에서 적극 활용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영업과 서비스 체계 구축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 신도리코 복합기, 한국품질만족지수 2년째 1위2013.11.28
- 공정위, 부당 단가인하 신도리코에 과징금2013.11.28
- 신도리코, 자체 브랜드로 미국 진출2013.11.28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이번 전시에는 Sindoh 브랜드가 완성되기까지 진행된 워크숍부터 CI 제작과정, 이를 활용한 사례 등 일련의 모든 과정을 담아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볼 수 있다.
이철우 신도리코 홍보팀 이사는 “Sindoh New CI 론칭 전시는 Sindoh의 CI 탄생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담았다. 기업의 아이덴티티 활동을 문화예술의 영역으로 승화한 것에 의의를 갖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