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는 닌텐도 3DS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닌텐도 3DS 가이드 루브르 박물관’을 2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닌텐도 3DS 가이드 루브르 박물관은 루브르 박물관의 여러 작품을 해설을 들으며 감상하거나, 관내 지도를 보며 자유롭게 견학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작품사진 600점 이상 ▲음성 해설 30시간 이상 ▲루브르 박물관 내 사진 400점 이상 ▲그리고 해설 영상까지 방대한 내용을 수록하고 있다. 충실한 해설과 함께 마치 루브르 박물관에 있는 듯한 느낌으로 여러 작품을 차분히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닌텐도 3DS만의 기능을 활용해 현장에서는 볼 수 없는 각도에서 조각을 감상하거나, 고해상도 이미지를 활용해 작품을 확대해서 구석구석까지 꼼꼼하게 관찰할 수 있다.
본 소프트웨어의 또 하나의 특징은 루브르 체험 메뉴를 통해 관내 지도를 보고 자유롭게 이동하거나 지도상에 표시되는 견학 코스를 따라가며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루브르 박물관에서 추천하는 공식 견학 코스를 선택할 수도 있고, 스스로 감상하고 싶은 작품을 선택해 자신만의 견학 코스를 만들어 감상할 수도 있다. 현재의 위치에서 작품까지 이동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지도상에 표시되며, 경로를 따라 실제로 루브르 박물관을 견학하듯이 관내의 작품을 둘러볼 수 있다. 관내 지도를 활용하면 현재 자신의 위치와 화면에 나타나는 작품과 시설물들을 아이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 층의 구획별 작품의 장르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상세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현지에 가져가면 실제 관내 가이드로도 이용이 가능하며, 어느새 통신을 통해 최신 전시 내용을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 “닌텐도 폭파하겠다” 협박 男 결국…2013.11.27
- 닌텐도 ‘동키콩 리턴즈 3D’ 12월7일 출시2013.11.27
- 한국닌텐도, '닌텐도 2DS' 내달 7일 출시2013.11.27
- 닌텐도, ‘몬스터헌터4’ 12월14일 출시2013.11.27
이외에도 작품 감상을 위한 전용 메뉴가 있어 간편하게 원하는 작품을 선택해 관람할 수 있으며 즐겨찾기로 등록해 나중에 별도로 감상할 수도 있다. 또한 검색 메뉴를 이용하면 작품의 종류나 콘텐츠의 형태에 따라서도 검색이 가능해 수많은 작품 중에 감상하고 싶은 작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닌텐도 3DS 가이드 루브르 박물관의 희망소비자가격은 2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