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링크 “선불폰 충전, 티머니로 간편하게”

일반입력 :2013/11/20 16:56

정윤희 기자

알뜰폰 선불전화도 티머니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게 됐다.

SK텔링크(대표 박상준)는 한국스마트카드(대표 최대성)와 손잡고 ‘티머니 선불폰 충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앱은 티머니의 잔액으로 선불폰을 충전하고 다른 사람에게 충전 금액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구체적으로는 휴대폰에 장착된 금융기능 유심칩에 티머니 기능을 활용, 별도의 카드 없이 선불폰 충전 결제를 할 수 있다. 앱은 티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티머니 알뜰폰 제휴상품은 ‘유심단독’과 ‘휴대폰 결합’으로 구성됐다. 충전앱을 통해 3만원 충전시 1만원을 추가 충전해 주며, 휴대폰 결합상품은 제로폰과 옵티머스뷰2로 각각 5만원, 10만원 통화권을 기본으로 충전해 제공한다. 해당 요금제는 타사 대비 월 기본료가 최대 67% 저렴한 수준이다.

관련기사

SK텔링크는 자녀의 무분별한 휴대폰 사용을 예방하거나 스스로 휴대폰 요금을 줄이고자 하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또 티머니 충전앱 출시를 기념해 추첨을 통해 이용자 100명에게 티머니 충전권(1년이용권~5천원권)을 제공한다.

송재근 SK텔링크 MVNO사업본부장은 “주위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선불충전방식의 티머니앱을 통해 선불폰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알뜰하고 합리적인 통신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이라며 “티머니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교통, 유통 결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함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